11
13
반응형

요즘은 좋은 세상이라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서 따라 하시면 간단하게 집에서 주민등본 인터넷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아래 링크로 들어갑니다.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수수료

www.gov.kr

 

2. 또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라 쓰기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아래는 검색해서 나오는 화면입니다. 원안의 단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1번을 클릭했을 때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여기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인터넷 신청은 무료입니다.)
이 단계에 앞서 처음 접속하시는 분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화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지시대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4.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회원/비회원 선택하라고 합니다.
회원 가입하고 이용해도 되지만 비회원으로 해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비회원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5. 약관 동의하고 필요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회원 가입하면 이 단계가 없을 거 같습니다.)

 

 

6. 약관에 동의하고 아래 입력 사항에 정보를 넣어줍니다.

 

7. 이어지는 화면에서 하단의 '민원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8. 그러면 공인인증서 선택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인증서가 하드에 있는지 아니면 usb에 있어서 컴퓨터에 꽃았는지에 따라 공인인증서가 위치해 있는 저장장치를 눌러줍니다. 저는 하드에 있어서 하드디스크를 눌러준 모습입니다. 저장된 장치를 눌러 주면 그 저장장치에 있는 인증서가 뜹니다. 해당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9. 그러면 하단의 그림처럼 뽀로로가 나타나 처리될 동안 즐겁게 해 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이상 주민등본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