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06
반응형

요즘 인터넷을 달구는 샤이닝니키 한복 논란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왜 논란이 일어났으며 그 원인은 무엇이고 문제점은 무엇인지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논란의 요점

요즘 중국의 게임인 샤이닝 니키라는 게임으로 인해 인터넷이 시끄럽습니다.

샤이닝 니키라는 게임은 중국에서 흥행한 패션 게임입니다. 한국에는 10월 29일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따라서 캐릭터들의 의상이 많이 나오는데 그중에 한복이 있습니다.

아마 한국 캐릭터를 만들고 한복을 입힌 것인데 한복은 한국의 전통의상이라고 설명했고 이를 중화권에도 똑같이 홍보를 했다고 합니다.

 

<샤이닝 니키 공식 카페 참조>

 

그런데 이를 본 중화권의 이용자들 중에서 일부가 한복은 조선족의 의상이니 중국의상이다라고 하거나

명나라 때의 의상과 비슷하다는 등의 발언들을 했습니다.

그리고 한국 의상이라는 문구를 수정하라는 항의가 이어졌다고 합니다.

이에 해당 게임 아이템을 폐기한다고 발표합니다.

그러자 한국에서도 중국의 발언에 대해 불쾌함을 드러내고 이에 항의하는 사태가 일어났습니다.

결국 게임사는 12월 9일을 기해 한국 내에서의 샤이닝 니키 게임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발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만 종료를 하고 다른 나라에서는 그대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더욱 한국인들에게 논란거리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게임사가 밝힌 게임 종료 문구가 또 한 번 한국인들을 자극해 샤이닝니키 한복 캐릭터로 인한 잡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게임사의 어처구니없는 발표

<샤이닝 니키 공식 카페 참조>

 

게임사는 공식 카페를 통해 위와 같이 한국 내에서의 서비스 종료 안내문을 올렸습니다.

환불도 약속하고 개인정보도 모두 파기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들의 발표문 내용입니다.

샤이닝니키 한복 캐릭터로 인한 문제로 게임 서비스가 종료되는데 이 책임을 한국인들로 인한 것으로 호도하고 있습니다. 한국인들의 대응이 도를 넘어서 마지막 한계를 넘었다고까지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증거로 게시한 자료가 아래의 사진입니다.

 

 

 

한국인으로 보이는 이가 쓴 글 같은데 중국 역사는 한국의 영향 아래 발전해왔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고대 중국은 한국의 지방정부였다는 말입니다.

 

물론 이는 잘못된 말입니다. 하지만 삼국시대 이전의 고대사를 보면 위와 같이 이야기할 근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주장은 아직 재야 사학에서 하는 이야기로 공식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학설은 아닙니다. 

그래서 게임사는 '중국을 모욕하는 언론과 행위를 단호히 배격하고 국가의 존엄성을 수호한다'라는

다분히 공산주의적인 표현의 발표를 하였습니다.

 

더구나 이제는 '우리의 마지막 한계를 넘었다'는 표현까지 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든 갈등의 원인이 한국에게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최초의 갈등이 샤이닝 니키 게임 속의 한복을 중국의 복식이라고 한 중국인들의 무지와 무례에서

비롯되었음에도 샤이닝 니키 게임사는 책임을 한국에 돌리는 행태를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중국은 언제 정신을 차릴까?

일개 게임사의 행태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이들의 구호는 중국 정부의 입김이나

중국인들의 현재 우리나라를 보는, 그리고 세계를 보는 시각을 단적으로 보인 예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들은 잘못된 중화사상으로 인해 자신들이 최고라는 교만을 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동북공정으로 한반도의 역사를 자신들의 역사로 편입시키려는 공작을 아직도 포기하지 않은 그들입니다.

 

최근에는 자신들의 방송 사극 드라마에서 출연 인물들이 갓을 쓰고 나오는 등의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의 문화가 자신들에게서 나왔다는 포석을 깔기 위한 행동임이 뻔합니다.

 

이렇듯 자기만 아는 민족, 그런 사람들이 모인 나라가 세계를 주도한다는 것은 상상하기도 싫은 일입니다.

많은 인구로 인한 시장성을 무기로 삼아 다른 나라에 대해 무례히 행하고

역사 왜곡도 서슴지 않는 이들의 몰염치가 언제 사라질지 모르겠습니다. 

자신들이 세계 일류 국가이고 일류 민족이라 생각하는 중화사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평화로운 국제정세를 위해 무엇보다 그들 자신을 위해 역사와 양심을 바로 보는 날이 빨리 이르기를 바랍니다.

 

우리도 너무 과도히 해석하지 말고 최소한 그들보다 의연한 자세를 보이는 성숙한 태도를 보여야겠습니다.

그들은 알고 있습니다. 힘이 세고 돈이 많다고 일류가 아니라는 것을.

그래서 더욱 역사와 문화에 집착하는 것입니다. 짝퉁도 실력이 있으면 진품을 능가할 것이라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들의 작전에 말리지 않는 것은 정확한 역사 지식과 폭넓은 문화, 그리고 그들을 부끄럽게 만드는 성숙한 양심입니다.

샤이닝니키 한복 캐릭터로 인한 상황이 빨리 종료되어 불필요한 소모전이 그치기를 바랍니다.

 

잘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